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dding] 4-1. 신랑 예복 알아보기 : 예복브랜드 비교팁

♡ 결혼준비

by Yebini 2024. 2. 27. 19:36

본문

728x90

✏️ 23년도 연말에 끝내야겠다 마음먹은 게 있었어요. 바로 신랑 예복 계약하기+혼주 헤매&한복 예약하기! 혼주 헤매&한복은 어머니들이 동선을 가장 중요시하셔서 웨딩홀 연계된 곳으로 후딱 결정했어요.ㅎㅎ 그런데 신랑 예복은 다이렉트랑 제휴된 업체도 여러 곳이 있고, 예복 원단에도 여러 가지가 있어서 또 다른 비교의 연속이었어요…ㅠㅠ 예복 브랜드 탐방기 시작합니다!


예복 업체들의 공통된 특징


   먼저 다이렉트 오프라인 박람회에 입점해 있는 예복업체들을 둘러봤어요. 박람회장에는 세 군데 업체가 입점해 있고, 후기들도 많은데, 모두 아래와 같은 가격 구조를 가졌어요.

국내원단 79만~
이태리원단 89만 / 99만~
영국원단 109만 / 119만~
(부가세 10% 별도)

   그리고 계약 시에 제공되는 내용은

✏️ 스튜디오 촬영용 3벌 대여, 넥타이+보타이+행커치프+부토니에 액세서리 제공, 수제화 제공

✏️ 체형변화 시(플러스마이너스 7~8kg까지?)
변형 가능, 턱시도 리폼 서비스

   턱시도 리폼 서비스는, 수트 재킷의 카라 부분을 실크 소재로 덧대었다가 예식이 끝나면 다시 뗄 수 있도록 해주는 걸 말해요. 아래에 보이는 유병재 씨처럼 말이죠~!

출처 : 아티플로 홈페이지

   그리고 국가별 원단의 차이도 짚고 넘어가 볼게요~! 예복 상담받으면서 설명 열심히 들으며 공부했어요ㅋㅋㅋ 국내 원단/이탈리아 원단/미국 원단/영국 원단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국내원단 : 폴리 혼용이 많으며 소위 말하는 직장인들의 전투복 같은 스타일, 편하고 신축성이 좋으나 옷 재질이 반들 해지는 변형이 생길 수 있음
✔️이탈리아원단 : 고온건조하고 일조량이 많은 지중해 기후에 맞게 가볍고 부드럽게 흐르는 느낌. 신축성이 강함. 몸선의 굴곡을 슬림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강함(운동선수들이 많이 입는다고 함)-메리노울
✔️영국원단 : 비가 많이 오는 습한 기후에 맞게 내구성이 좋으며, 신축성은 덜하나 탄탄하고 직선감으로 툭 떨어지는 느낌 - 요크셔울
✔️미국원단 : 이탈리아 원단+영국원단의 장점만을 취한 원단이라고 함. 영국원단은 울을 꼬아서 만들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다고 함. 미국원단은 메리노울을 수입해서 꼬아서 만드는 방식이기 때문에 영국원단보다 신축성이 좋고, 이탈리아 원단보다 내구성이 좋음


   그리고 예복 제작 방식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비스포크와 수미주라 방식인데요..!

✔️비스포크 : 100% 수제로 신체사이즈를 더 여러 군데를 재고 원단부터 제작하는 방식
✔️반수제(수미주라, su misura) : 신체 치수를 측정하고 기존에 있는 원단에서 몸에 맞게 수정하는 방식

   당연히 비스포크 방식이 수미주라 방식보다 더 가격이 높아요ㅎㅎ 이상 서당개 3시간의 배경지식이었습니다~! 그렇게 비교해 본 3군데 다이렉트 제휴 예복업체들을 적어봅니다..!


1. 헤리츠테일러
상담과 동시에 카톡에 적어놓는 철두철미함!

   1977년부터 시작된 브랜드로, 다이렉트랑 계속 함께해 온 역사가 있는 업체. 상담해 주시는 직원분이 전문적이어보였음.

2. 까사비토

   상품 가격과 구성이 헤리츠테일러와 매우 흡사했음. 특별한 장점을 느끼진 못함!

3. 토냐테일러

   앞의 두 업체에 비해 비교적 신생업체로, 젊은 신혼부부들은 이곳을 많이 택한다고 함.


   세 군데를 비교했을 때, 상품 구성이 비슷하고 아무래도 청담에 위치한 업체들이다 보니 가격대가 좀 높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예비 신랑은 본인 예복 100만 원 안쪽으로 맞추고 싶다고 했기에… 종로 업체들도 상담받아보기로 했어요!!
   사실 스튜디오들이 거의 청담 지역에 몰려있기 때문에 촬영복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동선에 있어서는 청담 샵들이 편리할 수 있어요! 이런 장점이 있는 반면, 종로 샵들보다는 가격이 나가죠~ 저희는 가격을 우선 고려하여 종로 예복샵으로 향했어요ㅎㅎ

4. 알라모다

   종로3가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알라모다는 종로에서 가성비 예복샵을 검색했을 때 찾은 업체예요. 다른 사람들 후기도 ‘꼼꼼하게 봐주신다’ ‘퀄리티가 좋다’는 식으로 좋았고, 가격 메리트가 컸어요! 후기이벤트나 짝꿍할인 등의 할인 수단이 있었어요ㅎㅎ 하지만 상담받으려고 보니 예약이 다 차 있어서 상담을 받지 못했답니다..!

5. 아티플로 (계약✔️)

   아티플로도 종로3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다행히 상담 가능한 시간이 남아있어서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가격이 합리적이고 상담이 친절해서 계약까지 하고 왔답니다ㅎㅎㅎ
   특히 이곳은 직원분이 어느 나라 원단인지 말해주지 않고 자켓을 입어보게 한 뒤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주셨어요!! 저랑 남자친구랑 오직 감각에 의지하여 원단을 골랐고, ’어느 나라 원단이 더 좋다’는건 없다는 걸 느꼈네요~ㅎㅎ 이렇게 드레스투어보다 먼저 신랑 예복 투어를 마치게 되었군요! 오늘도 하나의 퀘스트~ 성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