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dding] 5-2. LG 가전 견적 비교하기 : 오프라인 & 온라인 견적 비교 꿀팁, 가전졸업 후기

♡ 결혼준비

by Yebini 2024. 3. 3. 18:14

본문

728x90

✏️ 요즘 같은 시대엔 뭐든지 손품, 발품을 팔아서 정보 수집을 잘하는 사람이 위너인 것 같아요… 먼저 발 빠르게 움직여서 예약에 성공하거나 정보를 얻은 사람이 최적의 가격으로 최적의 선택을 내리죠! 결혼준비하면서 크게 크게 지출이 생기는 것들 중 한 가지가 가전이죠..! 가전 견적을 현명하게 비교하는 제 팁을 공유할까 해요~ㅎㅎ

✔️ 우리의 타겟!
1. 키친핏 냉장고
2. 김치냉장고
3. TV
4. 워시타워(세탁기+건조기)
5. 공기청정기
6. 인덕션
7. 광파오븐
8. 식기세척기
9. 정수기

1. 오프라인 견적 - 백화점 한 군데, 베스트샵 한 군데

   수원 쪽에 집을 구한 저희는 백화점 한 군데와 베스트샵 한 군데를 방문해서 상담받았어요. 다이렉트 웨딩 통합예약센터를 통해 예약해서 가면 혜택이 좀 더 있을까 싶어, 냉큼 예약해서 방문했어요ㅎㅎ (상담 예약을 통해 견적을 받고, 후기를 남기면 다이렉트 포인트도 챙길 수 있답니다!)

1-1. 롯데백화점 수원점

   백화점 내의 베스트샵 매장에서 가전을 계약하고 구매할 때의 장점이 있어요. 우선 웨딩 마일리지 실적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상담받을 당시에 행사카드 결제 시 3% 즉시할인 혜택이 있었고, 결제금액 구간별로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혜택도 있었어요! 3,6,9,12 품목 이렇게 품목이 추가될수록 다품목 할인이 들어가기도 했고요(사실 다품목할인은 전 지점 동일한 기준이었어요!).

장점) 결제금액별 롯데백화점 상품권 제공, 행사카드 결제 시 3% 즉시할인
단점) 상품권 사용이 애매할 수 있음, 원래 실적 쌓는 카드로 결제 못하는 점, 상품권 수령 시 웨딩마일리지 적립 불가
1-2. LG 베스트샵 수원본점

   수원시청 쪽에 위치한 엘지베스트샵 수원본점은 엄청나게 규모가 컸어요. 관심 있는 모델들은 거의 다 진열되어 있어서 눈으로 볼 수 있었어요! (OLED와 QNED를 비교할 수도 있었어요~)

장점) 백화점보다 체감가가 -100만 원 차이, 현금 캐시백, 다품목 할인이나 사은품은 백화점과 비슷한 수준
단점) 제휴카드를 새로 발급해야 하고 제휴카드 실적을 100만 원 채워야 함, 페이백의 일부는 멤버십 포인트로 준다는 점, 매달 24만 원정도 8년 납, 7년 거치 상품을 들면 선이자 500만 지급 조건 - 어딘가에 묶여있기 싫음!!

   저희는 결혼준비 카드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어서 새로운 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게 조금 부담이었어요… 그래서 뭔가 번거로워서 결국 두 군데 다 결정하지 않았어요…ㅎㅎㅎ


2. 오프라인 - 가전나우, 뽐뿌

   저희가 가전 찾아보는지는 어떻게 알고… 인스타 알고리즘이 추천해 준 ‘가전나우’는 비대면 견적 비교 어플이에요. 회원가입을 하고, 원하는 가전을 모델명을 기입해서 의뢰를 하면 여러 매장에서 확인을 하고 견적을 제시하고, 소비자는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어요! 요즘은 법무사 고용이든, 인테리어든, 모두 다 여러 곳을 비교해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어플이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저희가 원하는 품목과 모델명을 정확히 기입해서 올리니까, 저 멀리 경상북도 양덕점에서 연락이 왔어요! 검색을 해보니까 양덕점이 비대면 견적의 성지라고 하네요!! 세상에 이렇게 멀리서도 계약을 하고 배송을 받기도 하는구나… 신세계가 열린 기분이었어요. 대신 결제 조건은 LG베스트샵 수원점에서 설명 들었듯이 엘지베스트샵 플러스 신한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해야 하는 조건이에요.


2-2. 뽐뿌 가전포럼

   뽐뿌에서 가전견적을…?? 진짜 처음 들어본 얘기였는데 남자친구가 어딘가에서 꿀팁이라고 듣고 회원가입해서 견적의뢰를 했더라구요?!ㅋㅋㅋㅋ 가전나우는 그렇게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어플이라고 느껴졌는데(1~2군데에서만 연락이 왔어요) 뽐뿌는 훨씬 활발했어요…!

   글이 이렇게 자주 올라오는 와중에 저희의 견적과 모델들을 작성해서 올렸더니 세상에… 제주점에서도 연락이 오네요! 바로 연락처를 저장해서 문의하고 연락하고… 남자친구가 고생했네요ㅎㅎㅎ 심지어 뽐뿌에서 연락온 매장 중에 3 품목을 더 추가해서 구매하면 9 품목을 구매할 때보다 더 저렴한 견적을 제시했어요..!

✔️ 새로운 제안
1. 키친핏 냉장고
2. 키친핏 김치냉장고
3. 75인치 QNED TV
4. 워시타워(세탁기+건조기)
5. 공기청정기
6. 인덕션
7. 광파오븐
8. 식기세척기
9. 정수기
10. M9 물걸레 로봇청소기
11. 스탠바이미 go
12. 하이드로타워


   어떻게 이렇게 매장별로 견적이 차이가 날까… 의심이 생긴 저는 또 폭풍 검색했어요. 검색 결과 직영점과 대리점의 차이가 있었어요! 직영점은 본사 지핌에 따라 일정 수준 판촉 가이드라인을 따르고, 아무래도 관리가 좀 더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리점은 관리면에서 조금 리스크가 있을 수 있지만, 마진을 더 깎아서 좀 더 저렴한 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직영점과 대리점을 비교했을 때, 체감가가 200만 원에서 300만 원정도 차이가 나다 보니..! 저희는 가격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서 대리점에서 가장 합리적인 견적으로 계약을 했답니다~

가전 졸업 기념 제가 그린 그림ㅎㅎㅎ


   그러나 가전 계약만 하면 끝인 줄 알았죠… 제휴카드를 발급받고 한도 상향하여 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이 녹록지 않았어요ㅠㅠㅠㅠ 가전 결제 썰로 이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