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dding] 4-4. 신랑 예복 후기 : 아티플로 촬영 예복 후기(+ 촬영날 신랑 tip)

♡ 결혼준비

by Yebini 2024. 4. 29. 07:25

본문

728x90

✏️ 촬영 전날 회사에서 퇴근해서 종로 아티플로로 예복을 수령하러 갔어요. 맞춤정장 한벌과, 미리 골라두었던 대여복 두벌을 픽업하러 갔지요~ 매장에서 대여복 색상과, 사이즈를 잘 확인한 후 악세서리 5종(보타이 5종, 넥타이 5종)과 서스펜더까지 챙겨서 숙소로 왔어요~

   스튜디오와 각자의 집이 애매하게 멀어서, 서울 시내에서 하루 자고 출발하려고 숙소로 가져왔지요~ 넥타이 색상은 무난한 컬러로 여기저기 매치하기 좋은 컬러! 네이비, 브라운, 버건디, 진한 그린, 화이트 요런 색상들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케이스에 보관하기 좋게 담겨서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무게는 정말 무거웠어요ㅠㅠ아이돌 코디네이터가 된 느낌으로 아주 고된 길이었어요…ㅋㅋㅋ) 모두 잘 챙겨왔나, 점검하고! 잠 푹 자고 스튜디오로 향합니다~!

촬영날 신랑 Tip💡)
-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것은 발목이 매우 긴(니삭스같은) 양말! 혹시몰라서 블랙, 그레이, 브라운, 화이트 세트로 된 아주 긴 양말을 쿠팡에서 사서 갔어요ㅎㅎ
- 따로 하고싶은 넥타이가 있으면 챙겨가기!
- 아이보리 수트를 대여한다면, 블랙 구두는 조금 둥둥뜰 수 있기 때문에 브라운 구두는 챙겨가기! 혹은 화이트 계열의 스니커즈도 어울린다
- 준비물은 아니지만, 신부는 촬영날 못움직이기 때문에 헬퍼비나 발렛 비용 등을 현금으로 준비해두면 좋다. 당떨어지면 먹을 간식을 준비하거나 음료를 배달로 시키는 역할도 신랑이 해야 한다!

   아무래도 신부의 드레스가 촬영 때에 가장 돋보이기는 했지만, 신랑의 맞춤정장과 대여복도 만만치 않게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하나하나씩 후기를 남겨볼게요!

⬆️ 예복으로 맞춘 3pcs 정장이에요~ 알프레도 브라운 원단의 짙은 차콜 색상 예복이고, 사진에는 블랙처럼 나와요ㅎㅎ 허리선을 높게 잡아서 다리가 2m처럼 보이네요~!! 최근에 모 예복 업체에서 영국 알프레도 브라운 원단을 국내원단으로 바꿔치기하여 발주했던 사건이 있어서 결혼 업계가 발칵 뒤집힌 적이 있는데요..! 촬영 끝나고 부랴부랴 저희 옷을 확인해보니 다행히 자켓 안쪽에 알프레도 브라운 라벨이 잘 붙어있더라구요…

   자켓까지 모두 걸치고 촬영을 해보았어요~ 안에 입은 셔츠도 맞춘 셔츠인데, 브라운 타이와 함께 입으니 클래식한 신사같이 보이죠~? 요즘은 보타이를 많이 하지 않는 추세라고 해요! 그래서 나중에 봐도 질리지 않을 브라운 타이랑 매치한건 정말 잘한것 같아요ㅎㅎㅎ


⬆️ 두번째, 밝은 그레이 대여복이에요! 남자친구의 피부가 흰 편이라 밝은 그레이가 짙은 그레이보다 오히려 잘어울렸어요! 스튜디오의 밝은 분위기와도 찰떡이었구용~ 아티플로 담당 실장님은 밝은 그레이 예복에 네이비색 넥타이를 매치하는걸 추천해주셨어요! 조언대로 매치해보니 모든 소품들이 이질감 없이 잘어울려요~ㅎㅎ


⬆️ 아이보리색 대여복! 남자분들이 섣불리 도전하기는 어려운 컬러겠지만, 그린그린한 스튜디오에 야외에서 찍기엔 정말 예쁜 색상이었어요!! 이 수트에도 넥타이 컬러를 고민했는데, 브라운과 화이트중에 고민하다가 살짝 중심을 잡아주는 브라운 타이를 선택했어요~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브라운 양말에 브라운 구두를 신어주니, 블랙 구두를 신을 때보다 훨씬 색이 조화로웠어요!! 이렇게 야외 느낌이 나는 곳에서 정말 예쁘게 나올 것 같은 색이라 과감히 추천드려봅니다~ㅎㅎ


   이렇게 맞춤 정장을 수령하고, 촬영날 대여도 함으로써 아티플로에서 볼일은 다 보았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조끼까지 패키지로 제작할 수 있고, 대여복도 괜찮고 뭔가 실속 있는 업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방문할때마다 직원분들도 다들 프로처럼! 친절하게 대해주시니 아는사람이 예복 브랜드 추천해달라고 하면 아티플로 추천하고 싶네요~ 신부 드레스 후기보다 사진이 현저히 적어졌지만…ㅋㅋㅋ 그럼에도 만족했던 아티플로 촬영 예복 후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